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꿀팁

[티스토리 저품질 탈출] 블로그명 및 주소 다음 검색 누락 해결하기

by 가나다연 2023. 5. 22.
반응형

티스토리 저품질

 : 블로그명&주소 검색 누락

해결 방법

 

난이도 ★☆

 

수익형 블로그의 경우 최적화를 통해 포털 사이트에서 내 블로그가 잘 검색되고 노출될수록 방문자 유입이 높아지고 자연스럽게 수익이 증가하게 되는데요 💸

 

다음 사이트의 경우 별도의 등록 절차 없이 블로그 개설 후 꾸준히 포스팅하다 보면 최적화가 잘 이루어지지만 어느 순간 저품질에 걸려 검색이 되지 않으면 굉장히 속상하실 거예요 제가 딱 그랬답니다 😭

 

그래서 오늘은 티스토리 저품질 원인과 확인 방법 다음 사이트에서의 블로그명 및 주소 검색 누락 해결 방법까지 공드릴테니 저와 같은 상황에 계신 분들은 참고하셔서 꼭 해결하시길 바랄게요!


목차

- 티스토리 저품질 원인 및 확인 방법

- 티스토리 저품질 해결 방법

- 맺음말


티스토리 저품질 원인 및 확인 방법


티스토리 저품질 원인

1. 자극적인 선정성 글이나 홍보 등 상업적 목적이 강한 키워드 등을 포함함 경우

2. 타 블로그 글이나 사진 등을 무단 도용, 복제해서 사용한 경우

3. 다음 품질 정책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처리 기준 및 규제 방법 비공개)

 

위와 같은 경우에 포털 사이트에서 블로그 자체가 검색이 되지 않거나 블로그 글이 검색되지 않습니다 저는 원래 포스팅한 날에는 방문자 수가 많이 증가했었는데 어느 순간 글을 올리지 않은 날과 글을 올린 날 방문자 수가 비슷한 수준이더라고요 게다가 오히려 방문자수가 점점 줄어들고 있었어요 ☹️

 

그래서 원인을 찾아보다가 제 블로그가 네이버나 구글에서는 검색이 되는데 다음 사이트에서 검색이 안 되는 걸 발견했어요 블로그 이름을 쳐도 사이트 주소를 쳐도 검색이 안 되더라고요 그런데 또 포스팅된 글의 제목을 검색하면 그건 또 검색이 돼서 뭔가가 문제가 생겼구나 저품질 초기 단계인 건가 싶었어요 

 

티스토리 저품질 확인 방법

※검색이 잘 되는 경우 최적화가 잘 이루어진 사이트입니다 

 

1. 네이버, 구글, 다음 등 포털사이트에서 블로그명 및 사이트 주소 검색해보기 

- 예시) 네이버

 

2. 네이버, 구글, 다음 등 포털사이트에서 "글 제목" 검색해보기

- 예시) 구글

 

검색이 잘 되었을 때의 화면이에요 확인해 보시고 잘 안 되는 경우에 아래의 해결방법을 진행해 주세요 😊

 

티스토리 저품질 해결방법


저는 네이버나 구글에서는 정상적으로 검색이 잘 되었고, 다음에서만 검색이 되지 않았기 때문에 저품질 원인 3번 항목 다음 품질 정책에 부합되지 않는 경우에 해당하지 않았나 추측했어요

 

하지만 이 같은 경우는 처리 기준 및 규제 방법이 비공개이기 때문에 정확한 원인을 알 수 없어서 문제성 글 삭제나 비공개 처리 등의 별다른 조치 없이 바로 고객센터에 문의글을 작성했습니다

 

다음 고객센터 문의글 작성방법

 

1. 다음 메인 홈페이지 접속페이지 하단 "서비스 전체 보기" 클릭

 

Daum

이용자 선택권을 강화한 뉴스, 세상의 모든 정보를 연결하는 검색. Daum에서 나의 관심 콘텐츠를 즐겨보세요.

www.daum.net

 

2. 고객센터 하위 항목 문의 클릭 검색 클릭

 

3. 검색결과 미노출 클릭 → 문의하 클릭

 

4. 문의 내용 작성

① 문의 분류 : 블로그, 카페 검색 문의 / 내불로그 검색(RSS) 문의

② 제목 : 문의 제목 작성

③ 내용 : 문의 내용 작성

- 블로그 URL과 RSS 입력 필수 : 홈페이지 주소 및 홈페이지 주소 뒤 /rss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 문의 내용 예시) 안녕하세요 운영 중인 티스토리 블로그가 다음 사이트에서 검색 시 노출이 되지 않고 있습니다. 확인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문의글 작성 완료 후 "문의 접수하기"를 누르면 하기와 같이 접수 완료 메일이 옵니다

 

 

저는 문의 접수 후 3시간 만에 빠르게 답변을 받았어요 답변 또한 메일로 전달해 주더라고요

다음 고객센터 메인 페이지에서 MY를 클릭하면 내 문의 내역 또한 바로 확인 가능하니까 참고해 주세요~

 

 

제 문의 내역을 확인 후 정상적으로 검색이 될 수 있도록 재수집 처리를 해주어서 문제 해결 완료했습니다!

 

맺음말


저 같은 경우는 문제성 글이 없었음에도 불구하고 갑자기 이런 일이 생겨서 당황스러웠지만 그래도 빠르게 해결할 수 있어서 다행이었어요 🤗

 

원인을 명확하게 모르기 때문에 앞으로 또 어떠한 문제들이 발생할지 모르겠지만 하나씩 하나씩 해결해 가면서 모두들 지치지 않고 꾸준하게 포스팅하셨으면 좋겠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