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특별한 순간/해외 여행

[세부여행#1] 4개월 걸린 에어아시아 환불 후기(Bo 챗, BC카드 분쟁 조정)

by 가나다연 2023. 11. 21.
반응형

에어아시아 환불 후기

: 혈압 주의🤬

BO와 챗하기, BC카드 분쟁 조정 신청

 

난이도 ★ ★ ★ ★ ★ ★ ★ ★ ★ ★

 

친구들과 세부 여행을 계획하고 먼저 항공권부터 구입하기 위해 알아보던 중 익스피디아에서 가장 저렴한 항공권을 발견해서 구입하게 되었어요

 

그런데 바로 다음 날 에어아시아 공홈에서 같은 항공편이 1인당 약 5만 원가량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더라고요 그래서 어제 결제한 거니까 금방 환불되겠지 하고 냉큼 취소하고 공홈에서 항공권을 다시 구입하게 되었죠

 

그런데 문제는 여기서부터 시작..

 

찾아보니 에어아시아에서 환불받는 건 정말 극악의 난이도였어요 저가항공사이기 때문에 익스피디아에서도 항공사랑 직접 소통해서 환불받아야 한다고 하더라고요 진짜 서럽😭

 

그래도 어찌어찌 환불을 받긴 했는데요 저와 비슷한 상황이신 분들께 도움이 되길 바라며 그럼 길고도 험난했던 에어아시아 환불 후기 시작해 볼게요


목차

- 에어아시아 환불 규정

- Bo와 챗하기

- BC카드 분쟁 조정 신청

- 맺음말


에어아시아 환불 규정


① 대한민국 출발/도착 항공편

② 미국 출발/도착 항공편

③ 인도네시아 국내선

 

※위 세 가지 규정에 해당할 경우 아래 기준에 따라 환불 가능

환불 요청일  환불 가능 금액
출발일로부터 91일 전 티켓 요금의 100%
출발일로부터 61일 전부터 90일 전까지  티켓 요금의 90%
출발일로부터 31일 전부터 60일 전까지 티켓 요금의 80%
출발일로부터 3시간 전부터 30일 전까지 티켓 요금의 70%

 

반응형

 

Bo와 챗하기


저는 대한민국 출발/도착 항공편에 해당했고,

비행기 출발일로부터의 시간도 넉넉해서 항공 운임료 100% 환불이 가능했어요!

 

이렇게 환불 가능 여부를 먼저 확인한 후에 에어아시아 공식 홈페이지 고객지원에서 Bo와 챗을 통해 환불 신청을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에어아시아 슈퍼앱 | 항공권, 호텔, 라이드 등 다양한 딜은 알아보세요

오늘 에어아시아 슈퍼앱을 다운로드하고 항공권, 호텔, 라이드 등 최고의 딜을 예약하세요! 앱 하나로 간편하게 여행을 완료하세요.

www.airasia.com

 

회원가입을 하지 않아도 환불 신청은 되지만 문의 이력을 편리하게 확인하기 위해서는 회원가입을 하시는 편이 좋아요

 

1. 답변 순서 : Travel → 에어아시아 항공편 → 결제/환불 탭으로 이동 후 환불 신청 → 환불 요청 사유 6. 자발적 취소

 

2. 자발적 취소의 환불 규정을 확인한 후에 예약 정보를 차례대로 입력

 

3. 환불받을 여행 일정 및 승객 선택

항공권 일부 취소도 가능하기 때문에 환불받을 여행 일정과 승객을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저는 모든 여행 일정과 모든 승객을 포함한 전체 항공권 취소를 진행했어요

항공권 취소 사유 입력 크게 중요하지 않으니 간단하게 작성해 주시면 돼요!

 

✅가장 중요한 점은 크레딧 계좌를 통해 에어아시아 포인트로 충전 금액이 들어오는 게 아닌 원래 지불방식을 통한 환불을 선택하셔야 합니다 힘들게 환불받았는데 다시 에어아시아에 돈이 묶이지 않도록 꼭 주의해 주세요!

 

Bo와의 채팅으로 환불 신청이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접수 완료 메일이 발송됩니다

공홈에서의 환불 신청은 생각보다 순조롭게 진행돼서 이때까지만 해도 저는 금방 환불받을 수 있을 거라는 희망에 차 있었습니다..ㅎㅎ

 

한국은 일주일이면 카드 취소 금액이 들어오고도 남았을 텐데 깜깜무소식이더라고요

에어아시아 고객센터랑 통화하려고 Bo를 통해 직원 연결을 시도했는데 그마저도 안 돼서 문의 메일을 발송했어요

 

이메일 발송은 에어아시아 공식 홈페이지 고객지원에서 → 이메일 보내기를 통해 진행하면 됩니다!

 

위의 이미지를 참고하셔서 빨간색 네모칸 부분을 전부 다 작성해주셔야 해요!

 

 

간절한 마음으로 문의 메일을 보냈지만 일주일도 더 돼서 받은 답변은 환불 처리가 지연되니 기다려 달라는 말 뿐이었어요 게다가 크레딧 계정으로 환불받는 건 빨리 처리해 줄 수 있다고 하다니 너무 괘씸

 

이때가 처음 환불 신청하고 한 달이 지났을 때라 저는 더 지체할 수 없어서 바로 결제했던 BC카드사에 분쟁 조정 신청을 진행했습니다

 

많은 분들의 후기를 보니 KCP를 통한 분쟁조정신청으로 빠르게 환불받으셨던데 저는 아쉽게도 KCP를 통한 결제 진행건이 아니어서 직접 결제한 BC카드사에 분쟁조정신청을 진행했습니다

 

BC카드 분쟁 조정 신청


BC카드 분쟁 조정 신청공식 홈페이지 고객센터 전자민원신청에서 진행했어요

 

결제한 카드사에 분쟁 조정 신청을 하면 해외 가맹점으로 직접 연락을 취해 결제 취소된 건이 맞는지 답변을 받을 수 있더라고요 그렇지만 그것도 최소 2~3개월은 걸린다고 해요😭

 

 

공식홈페이지에서 전자민원신청을 한 후에 받은 메일이에요 접수하자마자 바로 접수 확인 메일이 왔어요 

 

 

접수한 다음날 담당자로부터 받은 메일이에요 역시 빠른 답변 너무 좋아요🤗

 

해외가맹점에 승인취소나 환불을 강제할 수 있는 권한은 없어서 취소 미처리 사유로 국제카드 분쟁을 진행할 테니 구매/취소영수증, 문서 등 각종 증빙 자료를 첨부해 달라는 내용이에요

 

결제할 때 받은 영수증/예약확정메일/결제 내역/에어아시아와 주고받은 메일 등 증빙 가능한 서류들은 모두 준비해서 바로 제출했습니다

 

BC카드를 통해 분쟁 조정 신청을 하는 와중에도 계속해서 에어아시아 측에 따로 환불 처리 요청 메일을 계속해서 보냈지만 에어아시아는 기다리라는 똑같은 답변뿐이었어요 나중에는 우린 환불 처리했으니 카드사에 물어보라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BC카드 담당자분께 에어아시아에서 받은 메일 내용 말씀드렸더니 결제취소요청받은 이력 없다고 에어아시아 공식 답변 올 때까지 기다려달라고 하시더라고요 ㅠㅠ 

 

그래서 BC카드를 믿고 3개월을 꼬박 잠자코 기다렸답니다..

마침내 23.07.26 BC카드로부터 민원신청이 정상 처리되어 2주 내에 처리 예정이라는 문자를 받았어요!

 

그리고 일주일 뒤에 환불금액이 계좌에 들어왔답니다 😭😭

 

환불 신청 타임라인

23.04.06

에어아시아 공식홈페이지 BO와의 챗을 통한 환불 요청

⬇️

23.05.08

BC카드 해외 이용건 분쟁 조정 신청

⬇️

23.08.03

환불 금액 입금

 

맺음말


정말 길고 길었던 에어아시아 항공권 환불 과정이었어요😓

 

지난 과정을 돌이켜보니 에어아시아에서 전액 환불해 줄 테니 기다리라는 메일 받고 바로 BC카드사에 분쟁조정 신청을 했다면 최소한 한 달의 기간은 더 줄었을 것 같아요

 

무책임한 익스피디아와 시간만 끄는 에어아시아 때문에 힘들었지만 그래도 오래 걸릴 뿐 환불은 다 되더라고요

그러니 에어아시아 항공권 환불받으실 분들은 복잡한 과정 속에서도 포기하지 말고 꼭 환불 성공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