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공유/맛집

[인천/영흥도] 통큰칼국수 : 바다뷰와 함께 해물 가득 칼국수, 조개찜, 문어 숙회 맛보기

by 가나다연 2023. 2. 13.
반응형

통큰칼국수

: 영흥도 칼국수 맛집

문어/전복/통오징어/새우/조개 가득가득 🦑🐙🦐

 

분위기 ★

친절

 

바다를 보면서 맛있는 것을 먹고 싶어서 갈만한 곳을 찾아 헤매다가 발견한 해물칼국수 맛집인 통큰칼국수

안 그래도 추운 날씨에 뜨끈뜨끈한 국물에 해물이 가득 들어간 칼국수 먹을 생각에 주말 나들이로 제격이다 싶었는데요. 

 

양도 푸짐하고 해물도 싱싱하고 국물도 시원해서 서울에서 멀지 않은 거리에 맛있는 거 먹으면서 힐링하기 좋았어요

근처에 오션뷰 카페도 많고 서해 바다도 예뻐서 이번 주말 나들이로 추천드립니다👍


목차

- 통큰칼국수 정보

- 통큰칼국수 외관 / 내부

- 메뉴판 / 음식 리뷰

- 총평


통큰칼국수 정보


  • 영업시간 : 매일 10:00~22:00 (목요일 정기휴무)
  • 단체석, 주차, 포장, 예약 가능
  • 전화번호 : 032-886-7053
  • 주소 : 인천 옹진군 영흥면 영흥북로 55-3

 

반응형

 

통큰칼국수 외관 / 내부


통큰칼국수_외관

 

굉장히 정겨운 모습의 외관인데요 1층은 식당 2층은 민박집을 운영하시는 것 같았어요. 위치는 영흥대교를 건너면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있어요. 하늘고래전망대 가는 길로 들어가다 보면 해안 도로 바로 앞에 있습니다!

 

저는 차를 끌고 갔었는데 아무래도 섬이다 보니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오기는 불편할 것 같아요 그렇지만 4호선 오이도역에서 영흥도로 들어오는 버스가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

 

영흥대교

밥을 다 먹고 나와서 바라본 영흥대교와 *하늘고래전망대입니다. 저녁이라서 반짝반짝 불 켜진 모습이 예뻤어요✨

하늘고래전망대는 통큰칼국수에서 걸어서 3분 정도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서 밥 먹고 소화시킬 겸 구경하러 가기 좋아요

 

하늘고래바다와 생명 그리고 꿈을 상징하는 전설의 동물반딧불이 모여 하늘을 나는 고래의 모습을 통해 마을 주민들의 풍요로운 삶과 소원성취 기원을 담아내고자 설치한 조형물이라고 합니다! 🐳🐬

 

통큰칼국수_내부

 

내부 인테리어는 굉장히 특이했어요 오래된 옛날 느낌의 카페 같기도 하고, 알록달록한 색감의 의자와 넓은 테이블!

매장 한쪽에는 칼국수집에서 잘 볼 수 없는 연주하고 노래 부를 수 있는 공간도 있었어요🎤🎵🎹🎸

 

벽에도 기타가 달려있고 드럼과 노래방 기계, 각종 음향 장비들이 많은 걸 보니 아무래도 사장님의 취미 생활은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들었어요 ㅎㅎ 아니면 라이브카페처럼 공연을 하는 것일까요..? 

 

통큰칼국수_내부

 

건물 앞 주차장이 시야를 좀 가리긴 하지만, 창가 자리에 앉으면 멀리 바다도 보여요 🌊🌊

조개구이는 가게 밖 테라스에서만 먹을 수 있고, 바다가 더 가깝고 잘 보여서 한층 더 놀러 나온 기분이 들 것 같아요!

따뜻한 날씨가 되면 야외 테라스에서도 먹어보고 싶어 지네요 😊

 

메뉴판 / 음식 리뷰


통큰칼국수_메뉴판

 

이름에서부터 느껴지는 이 집의 메인 메뉴는 문어, 전복, 오징어, 새우, 조개가 푸짐하게 들어간 통큰칼국수!

후기를 보니까 해물찜도 싱싱하고 맛있다고 하더라구요!

 

📝 주문한 메뉴

✅ 통큰칼국수 2인 40,000원

✅ 가리비찜 30,000원

✅ 문어숙회 30,000원

 

 

칼국수 2인분은 문어 반마리던데 푸짐하게 작은 사이즈의 문어와 오징어가 통째로 들어있고요 전복과 조개, 새우, 야채와 면이 어우러져 국물 한 입 딱 먹자마자 너무 시원하고 간도 적당하니 맛있었어요 🥰

 

 

 

저희는 4명이서 방문했는데, 칼국수만 먹기 아쉬워서 골고루 시켜보자 해서 문어숙회와 가리비찜을 시켰는데요

먹다가 나중에는 차게 식길래 조갯살만 쏙쏙 골라서 문어숙회와 같이 칼국수랑 합체해서 끓여 먹었어요 ㅎㅎ

 

칼국수에 해물이 많이 들어가 있어서 굳이 따로 더 시키지 않아도  충분한 양이니까 칼국수만 드셔도 좋을 것 같아요~

반찬은 셀프바에서 추가해서 드시면 됩니다!

 

총평


겨울이라 그런지 멀리까지 찾아오는 손님들이 많이 있지 않은가 봐요 생각보다 썰렁한 분위기에 동네 주민분들이 더 많이 찾는 식당 같았어요 처음에는 잘 찾아왔나 싶었는데 칼국수 한 입 먹어보고 됐다 싶었답니다 ㅎㅎ

 

이제 날씨도 많이 포근해지고 해도 길어져서 야외에서 바다를 바라보며 또 먹으러 오고 싶은 곳이었어요!

 

주소상으로는 영흥도지만 선재도와도 가까워서 선재도의 분위기 좋은 카페도 함께 추천드릴게요 🤓

칼국수 먹고 하늘고래전망대도 구경하고 카페 갔다가 대부도에 있는 낙조전망대 찍고 집으로 돌아오면  주말 나들이 하루 코스 뚝딱! 모두 모두 한 번 방문해 보세요~

 

[인천/선재도] 플로레도커피 선재점 : 주말 나들이 추천 바다 전망의 베이커리 카페

 

 

반응형

댓글